학회소식
학회활동
자료

[기획홍보위원회 위원장 이인복] ‘한중일 미래농업 심포지엄’

관리자 0 1571

연구개발(R&D) 혁신을 위한 한·중·일의 현황과 과제

농림축산식품부 2019.11.06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경태및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홍상)이 주관하는 한중일 미래농업 심포지엄이 11월 8(14시 서울 한국교총 MW컨벤션에서 개최된다.
··일 미래농업 심포지엄은 국가 간 경계를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농업 연구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다.
심포지엄에서는 ··일 농업혁신 시스템 현황과 농업의 미래를 주제로 각국의 스마트 농업 기술 현황을 공유하고농식품 과학기술의 혁신을 위한 정책적 과제를 함께 토론하게 된다.
주제 발표는 각국 농식품 연구개발(R&D) 분야 전문가인 안동혁 책임연구원(일본 농업식품산업기술총합연구기구), 천리밍(陳黎明) 교수(중국농업대학교)이인복 교수(서울대학교)가 아시아 3개국의 농식품 과학기술 현주소 및 미래 농업의 발전방향을 발표 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농식품 신유통연구원 김동환 원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토론 및 포럼 참석자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참석자들 간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부 김종훈 기획조정실장은 개회사를 통해 급변하는 기술과 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분야 간국가 간 협력을 통해 적극적인 농업혁신을 모색해야 하며특히 한국·중국·일본 3개국은 기술 현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연구 협력을 강화 시너지 효과를 내야한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될 예정으로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페이스북(www.facebook.com/ipet2018) 유튜브 (www.youtube.com/IPET1004)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0 Comments